리뷰

쿠팡파트너스 하는방법 수익내기까지!

윤이랍니다 2021. 4. 19. 23:28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하는 방법 수익내기까지!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일을 못하는 상황이 되었거나, 수입이 줄어서 투잡을 뛰고 싶지만 밤 10시만 되면 거의 대부분 가게가 문을 닫고 있으니 투잡도 할 수 없는 상황이시죠? 한 푼이라도 아쉬운 요즘 퇴근 후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검색을 굉장히 많이 해보고 있는데요.

그중 저의 눈에 들어왔던 게 바로 쿠팡 파트너스였어요. 사실 이미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시도해볼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어차피 쿠팡 아이디도 있고 초기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니까 일단 시작이나 해보자 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시작한 지 한 달이 조금 안되어가고 있는 지금 최적화된 블로그 없이 수익을 내고 있어서, 저처럼 퇴근 후 할 일 찾으시는 분들도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드릴게요.

 


쿠팡 아이디가 없으신분들은 먼저 회원 가입을 해주셔야 하며,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눌러주시면 파트너스와 연동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이디가 없더라도 가입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후 이용해주시면 되겠죠?

 

 

회원가입 후에는 가장 먼저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위치한 사람 모양을 아이콘을 누르시면 계정관리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계정관리를 누른 후 어디에 등록할 것인지, 등록을 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블로그를 이용해서 할 거라서 새로 만든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기입하고 소유주 인증까지 받았어요. 그다음 페이지를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추천인 코드가 나오는데, 이때 추천인 코드는 기재하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쿠팡파트너스의 수익 구조가 내가 홍보한 상품의 링크를 클릭 후 홍보한 물품이나 혹은 다른 물품을 구매했을 경우, 구매 금액의 3%를 주는 시스템으로 처음 가입 시 추천인을 넣고 가입 시 첫 달은 3% 로가 아닌 4%로 수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인 코드는 기입하는 게 좋겠죠?

혹시 아시는 추천인 코드가 없다면 AF1270395를 기입하시면 첫달 4% 적립이 됩니다. 추천인까지 등록을 완료했다면 이제 결제정보 관리를 눌러서 입금받을 계좌번호 등록과 계좌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과 블로그 등록, 추천인 코드, 결제정보까지 등록을 했다면 이제 돈을 벌기 위해서 상품을 찾아서 홍보를 해줘야겠죠? 상품을 서칭 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며, 각 계절별로 잘 나가는 상품을 선택해서 홍보하는 방법도 있으며, 내가 실제로 쿠팡에서 구매 후 좋았던 제품의 사진을 올리고 홍보를 하셔도 되는데요.

나만의 홍보코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에 링크 생성을 누른 후 상품링크에 나오는 상품 중 선택해서 마우스를 되면 링크 생성이라고 나오는데 링크 생성을 누른 후 링크 생성을 완료해주셔도 되는데요.

 

이때 링크생성에 있는 제품들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쿠팡에 직접 들어가서 물품을 찾은 후 선택한 제품의 사이트를 복사한 후 쿠팡 파트너스에서 링크 생성 - 간편 링크 만들기를 클릭 후 쿠팡 url이라고 적혀있는 글씨 아래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의 주소를 붙여 넣기 후 링크 생성을 누르면 나만의 링크가 생성이 되는데요.

이때 주의사항은 링크 생성 후 링크만 복사 후 그대로 블로그에 기재하면 검색이 안 되는 소위 말하는 저품질 블로그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링크 주소를 한번 더 바꿔서 깨끗한 링크로 변환을 해주는 게 좋으며, 그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을 설명드리기전 중요한 사항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바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 후 마지막에 꼭 파트너스를 통해서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공정위 문구를 작성하지 않으면, 최종 가입 승인을 받아도, 다시 승인 거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모든 글의 마지막에는 공저 우이 문구를 기재하셔야 합니다.

 

제가 시작할때는 없었던 규정인데, 파트너스 가입 후 최종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승인 조건은 누적 판매 금액이 15만 원 이상 시라고 하는데요. 판매금액 15만 원의 기준은 상대방이 구매했을 때 기준이기도 하지만, 본인이 작성한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다른 물품을 사도 나의 판매 금액으로 잡히기 때문에 가족들과 링크를 공유하셔도 되는데요.

가족한테 알리기 그렇다 하시는 분들은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상품을 하루에 한 개씩 꾸준히 올려서 클릭을 유도해서 판매가 될 수 있도록 하면 되는데요. 제가 한 달가량 해본 결과 제가 홍보해서 판매되는 것도 있지만, 저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다른 물품을 사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리고 최종승인 전 포인트를 적립이 되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개씩 혹은 일주일에 3~5개씩 판매할 물품을 블로그에 올려주시면 되겠죠?

 

아까 위에서 말했던 파트너스에서 링크를 생성한 후 한번 더 링크를 변환해줘야 한다고 말 드렸죠? 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로 남겨 놓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생성된 링크를 복사 붙여 넣으면 되는데, 검색창처럼 생긴 위에 사진에 해당 주소를 붙여 넣기 한 후 Shorten이라는 버틑을 누르면 위에 사진처럼 bit 주소로 변경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블로그에서 쿠팡으로 인식을 할 확률이 낮기 때문에 저품질이 올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한 가지 알려드리자면 지금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블로그는 저품질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아이디를 새로 만드시거나 혹은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홍보를 해주셔도 됩니다.

고생해서 키운 블로그를 저품질에 보내면 정말 가슴 아프고, 살리기도 힘들기 때문에 파트너스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잘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https://bitly.com/

 

마지막으로 한 달 정도 홍보해본 저의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첫 달부터 빵빵 터져서 10만 원 이상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사실 4만 원도 많은 금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물건을 판매하는 것도 아니고 고객 상대를 하지 않고 글만 올리고 링크를 타고 가서 구매 시 이익이 생기는 수익구조라는 점이 참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처음에는 당연히 수익이 안 생길 수 있지만 내가 작성한 글들이 차곡차곡 쌓이다 보면 잠을 자고 있을 때도 누군가는 저에게 수익을 만들어주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생초 보지만 혹시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