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옥천 짬뽕 맛집 문정식당 줄서지 않고 먹었어요!

윤이랍니다 2021. 2. 25. 12:42
반응형

 


생활의 달인에 나오기 전부터 너무나 유명했다는 옥천 짬뽕 맛집 문정식당을 아시나요? 방송 나오기전부터 줄서서 먹기로 유명했던 곳으로 영업시간이 오후2~3시며, 그전에 당일재료 소진이 되면 먹지 못한다고 해서 궁금했던 곳으로 주말에 가면 줄서야겠지? 생각하면서 다녀왔어요. 워낙에 짬뽕을 좋아하기때문에 문정식당은 어떤 맛이 너무나 궁금해서 다녀왔는데 이날 제가 참 운이 좋았네요. 줄서서 먹어야한다고 하는데, 저는 줄서지 않고 바로 들어가서 앉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주문하고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그래도 식사 후 밖에 나왔을때 줄서서 기다리시는분들을 보면서 기분이 좋았던 옥천 짬뽕 맛집 문정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 사장님이 70~80대라고 들었는데 중식을 16살쯤 시작을 하셨다고 들었어요. 그 말은 즉 60년이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는 소리겠죠? 어떻게 한가지 일을 60년이상 할 수 있는지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죠? 그리고 그렇게 오랫동안 장사를 했다면 맛있으니까 그렇다는는 결과가 나오기때문에 짬뽕 덕후가 또 안가볼 수 가 없자나요. 그래서 오래 되었는데 간판부터가 오래된 느낌이 들죠?

 

 

가게 안은 옛날 식당같은 느낌이 팍팍 들고, sbs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걸 캡쳐해서 걸어놓으셨네요. 사인도 보이고 2020 대한민국 10대맛의 달인 김인수 생활의달인에서 만들어 준 푯말도 보이고 원산지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배추김치는 모두 중국산을 이용하는게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나머지 재료들은 대부분 국내산을 이용하고 있었어요.

 

 

주문을 바로 할 수 없고, 직원분이 와서 주문하라고 할때 주문을 할 수 있어요. 주방에서 주문이 밀리지 않기 위해서 한두테이블 주문만 받고 음식이 나오면 또 2~3 테이블 주문을 받는 방식이라서 앉았다고 바로 주문을 하고 바로 먹을 수 있는건 아니였어요. 메뉴판은 보니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메뉴판에는 탕수육이 있지만 손님이 많을때는 탕수육 주문이 안된다고  하네요. 그럼 언제 할 수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조리가 안되는 메뉴는 빼고 메뉴판을 간소화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옥천 문정식당은 볶음밥과 짬뽕이 유명하다고 하니 짬뽕과 볶음밥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참 저렴하죠? 요즘 짬뽕 못해도 대부분 7~9천원이상 하는데 옥천 맛집은 육천원으로 참 저렴하죠?

 

 

들어가서 30~40분정도 있다가 음식이 나온것 같아요. 음식이 나왔으니 이제 먹어봐야겠죠? 볶음밥은 반숙이 올라가져 있고 짜장소스와 함께 짬뽕 국물이 나오고 짬뽕은 짬뽕입니다. 한눈에 봐도 국물이 참 깔끔해 보인다는 생각이 들죠?

 

 

문정식당 베스트 메뉴인 볶음밥 먼저 먹어보겠습니다. 고들밥에 버섯 야채 등을 넣어서 볶았는데, 돼지기름으로 볶은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먹기에는 비린내가 나더라고요. 그렇다고 대놓고 나는것도 아니고 나는듯 마는듯 해서 저는 볶음밥은 실패였어요. 냄새에 예민하기도 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볶음밥에서는 아쉽게도 냄새가 나서 반도 못 먹고 버리고 왔어요.

 

 

설마 짬뽕마저 실패한다면... 너무나 슬플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짬뽕은 맛있었어요. 국물이 정말 깔끔하더라고요. 시중에서 먹는 짬뽕은 기름이 둥둥 떠있고 느끼하고 텃텃한 맛이 강하다면 문정식당은 야채육수를 내는건지 모르겠지만 국물이 정말 깔끔 그 자체입니다. 옥천에 짬뽕으로 유명한 식당이 한곳 더 있는데요. 그곳도 국물이 정말 깔끔했는데 문정식당도 국물맛이 깔끔하고 오징어가 정말 많이 들어 있는 짬뽕으로 칼칼함과 면발이 쫄깃 탱글탱글해서 먹기 좋았어요. 다른곳이랑 비교하자면 깔끔한 국물 맛때문에 어르신들이 많이 오지 않나 싶은데요.

 

 

가격도 저렴했으며, 국물맛도 깔끔해서 좋았지만, 한번 먹은걸로 되었다 생각했어요. 다음에 왔을때 줄서지 않고 먹을 수 있다면 먹을테지만 굳이 줄서서 먹을 정도의 맛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딱 이정도라고 해야할까요?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것 같지만 굳이 줄서서 먹기에는 내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면서 줄서서 기다리지만 않으면 또 갈것같은 느낌이 드는곳으로 아무래도 장사가 잘되는곳이라서 그런지 친절하지 않음은 참고하고 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참 그리고 주차장은 가게 뒤에 정말 넓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고 가셔도 되요. 이상으로 옥천맛집 짬뽕이 맛있다는 문정식당 다녀왔던 후기로 지나가는길에 발견하셨다면 가보셔도 좋을것 같지만 굳이 30~40분이상 운전해서 찾아갈 정도의 엄청 맛있는 곳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