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대전 관저동 카페 관저당 베이커리가 맛있는 곳!

윤이랍니다 2021. 10. 27. 14:40
반응형

대전 관저동 카페 관저당 베이커리가 맛있는 곳!

 

 

빵 좋아하는 저의 입맛을 사로 잡았던 곳 대전 빵 성지순례하기 좋은 곳인 대전 관저동 카페 관저당은 빵집 전문점 보다는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적지 않은 빵들이 있어서 대전 브런치카페로도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크로와상, 바게트, 식빵, 잠봉뵈르 등을 맛볼 수 있었던 관저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관저당은 외곽에 있으며, 서대전ic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다보니까 따로 주차장은 없었으며, 주변에 길가에 주차를 하고 오셔야합니다. 교회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출입문이 조금 특이해서 처음에 출입문을 찾으려고 이리저리 보다가 큰 나무로 된 문을 밀고 들어가면 되요.

 

 

맨빵부터 샌드위치까지 있으며, 치아바타는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죠? 평상시 치아바타를 좋아하지만 이날은 다른걸 먹으러 와서 사진만 찍고 또 어떤 빵들이 있나 살펴봤습니다.

 

 

버터프레첼, 뺑오 쇼콜라, 아몬드 크로와상도 있는데 맛있어 보이네요. 가격도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어요. 대전 관저당에서는 프레첼을 만들때 굵은 소금을 넣어서 짠맛과 껍질에서 특유의 쌉싸름이 난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꼭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버터프레첼에는 직접 끓인 팥 앙금과 최고급 버터가 들어간다고 하니 안먹어봐도 맛있을것 같아요. 뺑오 쇼콜라는 결이 살아 있는 굉장히 바삭할것 같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어떤걸 먹어야지 잘 먹어다고 소문이 날까요? 크로와상도 바삭해보이고, 시나츄리도 비주얼이 장난 아니죠? 

 

르뱅호밀빵도 눈에 뜁니다. 샤워도우로 천연발효종인 르방을 이용해서 만든 르뱅호밀빵은 류방, 유기농 밀가루, 천일염, 물로만 만들어진 기본적인 빵이면서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빵으로 소화가 잘되는 빵으로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의 맛이라서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겠죠?

 

 

대전 브런치 카페에서 꼭 먹어야하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오늘의 샌드위치라고 하더라고요. 이날 제가 갔을때는 바게트를 이용한 샌드위치가 오늘의 샌드위치라서 이걸 먹어봤습니다. 관저당에서 바게트는 저온 숙성 한 풀리쉬를 이용해서 만드는 빵으로 참 풀리쉬는 밀가루, 호밀, 소량의 이스트를 넣고 만들어서 부풀린 후 사용하는건데, 빵의 풍미와 고소함을 더해준다고 하는데, 바게트가 정말 쫄깃하고 고소해서 맛이 좋았습니다.

 

이것도 꼭 먹어줘야 하는 메뉴 중 하나로 크로와상 샌드위치는 바삭바삭해서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정말 맛있어서 꼭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대전 베이커리 카페라서 그런지 음료의 수는 많지 않았어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수제바닐라빈라떼, 우유, 말차라떼, 수제청레몬티, 수제청레몬에이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저는 아메리카노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색감이 예쁜 크로와상 샌드위치와 바삭함이 매력적인 바게트와 달콤함의 대명사 에그타르트를 주문해서 둘이서 먹으니까 제법 배가 찼어요. 커피의 양은 많지는 않았어요. 아마 13온즈 컵인것 같았습니다.

 

 

크레마는 살아 있는듯 싶으나 원샷을 넣었는지 커피맛은 굉장히 싱거웠습니다. 양도 아쉽고, 커피맛도 조금 아쉬웠어요. 커피 전문점이 아니라서 그런지 커피맛은 싱겁다는점 참고해주세요.

 

 

한껏 맛있는 비주얼을 뽐내고 있는 크로와상 샌드위치는 토마토의 색이 참 예쁘죠? 마치 이걸 들고 피크닉을 가야할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그런 맛있는 비주얼이죠? 치즈도 맛깔스럽게 올라가 있어서 시각적으로 더욱 맛있어 보이는듯 싶습니다.

 

풀리쉬가 들어가 그런지, 아니면 저온숙성해서 그런지 빵 안에 구멍이 숭숭 뚫려있어서 고소하면서도 씹는 맛이 좋아요. 들어간건 많지 않은데, 맛있는 맛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이 느껴집니다.

 

 

오늘의샌드위치에는 바질페스토가 들어가 있어서 정말 향긋하고, 살짝 질긴감이 없지않아 있어서 턱이 조금 아프긴 했지만 이집 대전빵맛집이 맞습니다. 그냥 바게트만 판매해도 잘 판매될것 같아요. 따로 판매하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갔을때는 바게트만 따로 판매하지 않더라고요.

 

 

달콤하고 향긋한 에그타르트까지 너무나 맛있었던 대전 관저동 맛집 관저당은 빵이 맛있는 곳으로 유기농 밀가루, 최고급 계란, 천연 무염버터, 천일염을 사용하고 있는 곳으로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지만 가격은 적당해서 앞으로 자주 가기 좋은 곳으로 속이 불편하지 않은 편안한 빵을 먹기 좋은 곳입니다.

 

 

반응형